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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일반

선수 마켓팅 리뷰

 fa기간 동안 현금 수익 1위를 기록한 팀은 현대건설이다.

현대건설은 김수지 선수가 흥국생명으로 이적하면서 보상선수 1명을 받는대신에 현금으로 받겠다는 입장을 보이면서 모든 구단을 통틀어 가장 많은 현금 흑자를 기록했다.

이러한 선수 마케팅은 오히려 바람직한 현상이다.

 

 


구단에서 선수를 육성하여 선수를 다른팀에 수출하는 격으로 보면 된다.

선수를 육성하면서 기량을 향상시키는 것은 어떻게 보면 프로구단의 당연한 활동이라고 할수가 있다.

 

 

선수 스카웃에만 혈안이 되어 스카웃에 의하여 성적을 올리려는 것 보다는 오히여 선수를 육성해서 수출을 하고 자체에서 또 선수를 육성하는것이 프로구단의 기본활동이라고도 할수가 있다.

 

 

이제 외국인 스카웃 제도도 개편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된다.

 

용병을 스카웃해서 성적을 올리려는 것과 선수영입만을 통해서 성적을 올리려는 생각들은 조금 자제하는것이 좋다.

현대건설과 같이 선수를 육성해서 흑자를 올리는 것이 진정한 프로팀이라고도 할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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